애견미용사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대회 응시 변경사항'

  • 김윤경 PD

입력 : 2018.03.26 18:52

동물보호법 개정,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에도 영향 미친다

최덕황 애견미용학원
최덕황 애견미용학원


지난 3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대전 무역전시관에서 ‘2018 대전 FCI 국제 도그쇼’와 ‘제73회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가 열렸다.

이날 진행된 애견미용대회에는 약 800여 명에 이르는 미용사가 참가했으며, 25명의 전문심사위원이 배정됐다.
눈여겨 볼 점은 동물보호법 강화에 맞춰 한국애견연맹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3급 응시자에 한해서 미용 모델견을 위그(강아지 모형) 또는 실제 개 중 선택해서 응시할 수 있도록 심사 기준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한국애견연맹(이하 KKF) 박상우 총재는 “모델견 안전사고 예방과 정부 동물보호법 강화에 맞춰 2018년 1월부터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3급 응시자에 한해서 모델견을 고를 수 있도록 하였다.”라며 위그 모델견 선택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일러주었다.

petzine
petzine


◆ 위그 모델견 선택 시 유의사항


1. 위그로 모델견을 선택할 경우, 응시 원서 작성 시 응시견종 란에 반드시 “위그”라고 기입 (응시 신청서상 오류의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음)

2. 모델견을 위그로 사용할 경우, 실기시험의 시간은 실견과 동일한 2시간으로 함

3. 실견과 마찬가지로 모델견 심사가 진행됨

4. 위그 모델견에서 응시자의 양손이 모두 떨어질 경우 감점 요인이 됨

5. 위그 모델견의 네 다리가 모두 테이블에서 떨어질 경우 감점 요인이 됨

6. 위그 모델견을 눕힐 경우 감점 요인이 됨 (단, 위그 다리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은 허용함)

7. 위그의 주둥이 클리핑은 평가 점수에 반영됨 (단, 꼬리 윗부분 역삼각형 클리핑은 생략 가능함)

8. 풋라인의 평가는 심사위원 재량으로 함

9. 최종심사 시 위그의 눈과 꼬리가 반드시 붙어있어야 함

10. 우수기술상의 경우 실견 응시자와 위그 응시자를 나누어 수여하며, 위그 응시자 수의 10%를 선정함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