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큰 고양이 봤어? 사바나 캣 (Savannah)

  • 김윤경 PD

외모는 야생미 넘치지만 성격은 개냥이!

사바나 캣은 1986년 4월 7일, 살쾡이의 일종인 수컷 아프리카 살쾡이와 암컷 샴 고양이 사이에서 태어났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고양이로 알려져 있다.

 저작자 by Jason Douglas, wikipedia 출처 en.wikipedia.org/wiki/Savannah_cat


사바나 캣은 아프리카 살쾡이의 피를 이어 받아 야생미 넘치는 외모를 자랑한다. 실제로 사바나 고양이를 처음 보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무척 큰 몸집과 반점이다.
사바나 캣 몸집과 몸무게는 세대가 지나면서 점차 작아졌다. 사바나 캣 탄생 초기에는 체중이 3.6~9.1kg 사이였으나, 최근에는 3.2~6.8kg 사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오늘날의 사바나 캣이 두 발로 일어서면 초등학생 어린 아이 정도의 키와 엇비슷하다. 귀는 무척 크고 뾰족한 편이다. 서 있는 자세로 약 2.5m 가까이 점프할 수도 있다.

저작자 by oho.com.vn , flickr (All Rights Reserved)
저작자 by oho.com.vn , flickr (All Rights Reserved) 출처 www.flickr.com/photos/68103265@N04/8576117985/


모험심이 강하고 호기심이 무척 많은 편이다. 사바나 고양이 성격은 개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실제로 무척 활동적이고 사람과 함께 있기를 좋아한다. 서벌 캣과 샴 고양이는 사람과 곧잘 지내는데, 이들의 성격도 이어받았다. 사바나 캣은 가족과의 결속력이 무척 강한 편이다. 무릎냥이는 아니지만, 자신을 쓰다듬거나 애정표현 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하네스 교육과 산책이 가능한 고양이이다. 물을 싫어하는 보통의 고양이와 달리 물을 무서워하지 않으며, 수영도 곧잘 한다.

 저작자 by Jason Douglas, wikipedia 출처 en.wikipedia.org/wiki/Savannah_cat


[건강 체크포인트]
비대성 심근증에 유의해야 하며, 다른 품종보다 더 많은 양의 타우린이 필요하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