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꼭 숨어라~” 반려견 숨바꼭질 놀이 하는 방법

  • 김윤경 PD

입력 : 2018.09.11 07:32

집 안에서 하는 숨바꼭질이라면 개도 재미 느낄 수 있어

숨바꼭질은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다. 어려울 것이 없기 때문에 산책이 어렵거나 개가 지루해할 때 종종 이 방법으로 놀아주면 좋다. 숨바꼭질 놀이는 사람이 숨는 동안 개가 기다린 뒤, 신호와 함께 사람을 찾는 방식이다.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

/저작자 by Liv, flickr (All Rights Reserved) 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boered/40554900835/
저작자 by Liv, flickr (All Rights Reserved) 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boered/40554900835/

개와 숨바꼭질 하기
1. 개에게 ‘앉아’나 ‘기다려’를 지시하고 다른 곳으로 가서 숨는다.
2. 개가 ‘앉아’나 ‘기다려’ 등의 지시어를 모르거나 기다리지 않으려 한다면 간식을 멀리 던져서 음식을 쫓게 만든 뒤 몰래 숨는다. 혹은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는 개가 움직이지 못하도록 도움을 요청한다.
3. 숨은 뒤에는 개의 이름을 부르거나 ‘00(사람 이름) 찾아줘’라고 말한다.
4. 개가 숨은 사람을 찾으면 간식을 주거나 칭찬해준다.
5. 점차 난이도를 높인다. 개가 쉽게 찾지 못하는 곳으로 숨어본다. 만약 개가 찾기 어려워한다면 중간중간 개의 이름을 불러준다.

개는 사람을 찾는 과정에서 후각이나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따라 사람을 찾게 된다. 집 안은 익숙한 곳이기 때문에 보호자가 보이지 않는다고 불안해하기보다는 재미를 느끼고 유대감을 쌓을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