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놀아주기? “어렵지 않아요”… 재밌는 놀이법 어떤 것 있을까?

  • 이해나 기자

입력 : 2018.10.11 08:22

먹이급여 장난감, 숨바꼭질 효과적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반려인이 적극적으로 개와 놀아줘야 한다. 그런데 개와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때 두 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다. 바로 먹이급여 장난감을 활용한 놀이와 숨바꼭질이다.

반려견과 실내에서 놀 때는 먹이급여 장난감을 이용하는 게 효과적이다. 단, 놀이를 하지 않을 때는 장난감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반려견과 실내에서 놀 때는 먹이급여 장난감을 이용하는 게 효과적이다. 단, 놀이를 하지 않을 때는 장난감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저작자 by Red~Star, flickr (CC BY-NC-ND 2.0) 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rainriver/9580514770


먹이급여 장난감은 장난감 안에 사료를 넣어 개가 스스로 꺼내 먹을 수 있게 한 것이다. 공 안에 사료를 넣어놓고 이리저리 굴리다보면 사료가 빠져나오는 장난감이 있고, 여러 개의 뚜껑 중 사료가 든 공간의 뚜껑을 직접 열어 사료를 꺼내먹게 하는 식이다. 이러한 장난감은 반려견의 집중력을 높이는 훈련 효과도 낸다. 단, 놀이를 할 때를 제외하고 장난감을 숨겨놔야 한다.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 장난감에 질려 흥미를 잃기 때문이다.
숨바꼭질은 집 안에 반려인이 숨고 강아지가 찾게하는 놀이다. 강아지가 반려인을 찾을 때 반려견을 부르거나, 장난감으로 소리를 내며 청각을 이용해 반려인을 찾게 한다. 낯선 환경에서 숨바꼭질을 하면 반려견이 불안을 느낄 수 있지만, 집에서 하는 숨바꼭질으로는 재미를 느낀다. 강아지가 반려인을 찾으면 칭찬해주며 보상하는 게 좋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